S-OIL의 ‘좋은 기름’이라는 브랜드 이념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태어났다!
기름방울 모양의 얼굴을 한 어린이 구도일(Good Oil)
만지거나 볼 수 없어 차별화가 어려운 ‘기름’을 실체적으로 상징화 하기 위해,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기획하고 매뉴얼화 하였습니다.
만지거나 볼 수 없어 차별화가 어려운 ‘기름’을 실체적으로 상징화 하기 위해,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기획하고 매뉴얼화 하였습니다.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한 여러가지 버전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다양한 매체 속에서도 캐릭터의 통일성을 잃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한 여러가지 버전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다양한 매체 속에서도 캐릭터의 통일성을 잃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12세 어린이로 설정된 구도일에게
엄마, 아빠, 여동생, 할머니, 할아버지, 강아지로 구성된 가족들을
붙여 주면서 행복하고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녹여냈습니다.
12세 어린이로 설정된 구도일에게 엄마, 아빠, 여동생, 할머니, 할아버지, 강아지로 구성된 가족들을 붙여 주면서 행복하고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녹여냈습니다.
구도일 패밀리의 응용형 디자인은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일상의 테마를
보여주면서 S-OIL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줍니다.
구도일 패밀리의 응용형 디자인은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일상의 테마를 보여주면서 S-OIL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줍니다.
구도일은 2012년부터 쭉 S-OIL의 광고에 등장하며‘좋은 기름’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습니다.
구도일은 2012년부터 쭉 S-OIL의 광고에 등장하며
‘좋은 기름’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인지도 확보를 위해 6~9세 아동을 타겟으로 제작 된
애니메이션 [구도일 패밀리]는 5분 길이의 만화 영화로
2016년과 2017년 두 시즌에 걸쳐 유튜브에 20화 방영되었습니다.
가족 단위의 인지도 확보를 위해 6~9세 아동을 타겟으로 제작 된 애니메이션 [구도일 패밀리]는 5분 길이의 만화 영화로, 2016년과 2017년 두 시즌에 걸쳐 유튜브에 20화 방영되었습니다.
기업의 프로모션 등을 일반 대중에게 노출시키기 위해서이모티콘을 제작할 땐 이에 적합한 형태로 디자인합니다.
브랜드의 캐릭터 상품을 실제로 만나기 위한 공간은캐릭터의 세계관과 트렌드에 맞는 테마를 드러낼 수 있어야 합나다.
브랜드의 캐릭터 상품을 실제로 만나기 위한 공간은 캐릭터의 세계관과 트렌드에 맞는 테마를 드러낼 수 있어야 합니다.
디자인·마케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상품을 제안-제작-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