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생활 속 꿀 혜택을 찾아 잠시 모험을 떠났던 위비프렌즈가

좀 더 트렌디하고 세련된 모습의 아이돌로 컴백했습니다.


금융이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다각적인 캐릭터로 마케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자신들만의 독창성을 가진 캐릭터로 변화 하였습니다. 

Renewal Story

기존 다양한 색감과 디테일함으로 분산 되었던 시선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하고

캐릭터성의 극대화를 위해 볼륨감을 추가하였습니다.

기본 아이덴티티인 오뚜기와 위비의 상징인 꿀벌의 쉐입을 살려

디자인의 큰 틀을 변경 하는 대신 트렌디함을 더해 디자인 하였습니다. 


Value

기존 세계관과 캐릭터 컨셉에 국한되지 않고 확장하여 

세대와 트렌드를 관통하는 유연한 캐릭터로서 

보다 친근하고 생돔감 있는 캐릭터로 기획하고 메뉴얼화 하였습니다.

Basic System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한 여러가지 버전의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다양한 매체 속에서도 캐릭터의 통일성을 잃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Application

위비 프렌즈의 응용형 디자인은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일상의 테마를 보여주면서 우리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줍니다.

Product

디자인 ▪️마케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상품을 제안-제작-검수 합니다. 

Emotion

우리은행 소통채널 홍보하기 위해 16종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배포 하였습니다.